초록꼬마의 devlog

상황

도착해서 시연 다시 해보는데, 나도 404 에러가 떴다..
문제를 알아보다 데이터베이스에 로컬 프로젝트가 접근 못하는 것 같아서
EC2나 RDS에 접속하려고 했는데, 명령어를 쳐도 반응이 없었다..
시연 시간이 다가와서야 아마도 EC2, RDS 접근 포트와 관련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.
하지만 시연 시간이 되었고, 그 순간 나의 로컬 프로젝트, EC2 배포 프로젝트, 모두 먹통이었기에 사실 시연할 것이 없었다..

내가 잘못한 점 + 배운 점

네트워크 체크/공부 필요..

p.s. 비록 유쾌한 분위기의 자리는 못 되었지만, 화면으로 자주 뵈었던 교수님들을 시연 세션 뿐만 아니라 복도에서 뵈어서 신기하고 반가웠다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