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록꼬마의 devlog
  • 개인적으로는

개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

스스로 계속 공부.. 단 내가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며, 이를 통해 나만의 색깔과 역량을 가꿔나가게 된다..

자기주도적 학습 

나의 개발 실력에 대한 끊임 없는 자각

회사에서 얻고자 하는 것/기대하는 것에 대한 능동적인 인식 + 나의 성장 의지

구체적으로는 어느 정도 업무에 적응 완료되면 (야근 대신) 카페로 퇴근해서 2-3시간 공부

내가 사용한 기술의 장/단점, 특성 + 선택 배경 + 결과에 대한 논리와 설명..

프로그래밍을 시작하게 된 계기 + 계속 하는 이유.. 프로그래밍이 어떻게/왜 재미있는지..

최근 흥미있게 보고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(a.k.a 업무 외적으로 스스로 학습에 재미를 느끼는 점)

평소 스트레스 관리법..

최근 겪은 기술적 어려움 및 해결 방법 정리..

10년 뒤 달성하고자 하는 커리어 목표 + 이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그 목표에 어떤 도움이 될지..

좋은 코드, 코드의 품질..

 

  • 환경적으로는

내가 성장가능한(e.g. 내가 주도적으로 문화 바꾸고 변화 만들어나갈 수 있는 + 배울 것 많은, 미래지향적인..) + 개발 프로세스 및 협업 경험이 가능한 + 클린 코드, 유지/보수하기 좋은 코드를 지향하는(고객과 끊임 없이 소통하며 3-5년 등 장기간 지속적 유지/보수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 업체)..

중간 개발자의 존재..

책임을 신입에게 넘기지 않는, 채찍질 뿐만 아니라 당근도 있는..

 

 

sources: YouTube videos..

 

'life > care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Notion] 주간 플래너 만들기  (0) 2023.07.17
모의 기술 면접_example questions  (0) 2022.10.20
성장과 학습의 태도  (0) 2022.08.23
[국비지원 학원] 조사, 지원, 면접 준비  (0) 2021.08.04